본문 바로가기
웹기획

트렌드 분석, 키워드 분석 참고 사이트 : 썸트렌드

by bigcanhao 2020. 9. 27.

트렌드 분석 및 키워드 분석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쎔트렌드 Sometrend

 

 

 

 

 

발주사에 대하여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발주사에 대하여 사람들이 어떤 키워드로 검색을 많이 하는지?

 

이런 것들이 궁금할 때, 또한 이런 자료들을 제안서의 콘텐츠로 사용하고자 할 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소개합니다.

 

바로 썸트렌드 !!

 

https://www.some.co.kr/

 

Sometrend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할 때

some.co.kr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홈페이지만 보아도 어떤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지 알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콘텐츠의 랭킹이 업데이트 되고 있구요,

 

검색창을 통해 키워드 별 이슈 분석이 가능합니다.

 

 

<썸트렌드 홈페이지>

 

예로 코로나를 키워드로 검색을 해 보았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검색결과가 나타납니다.

 

연관어 맵을 통하여 해당 키워드가 얼마나 언급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 1주일 기간 동의 검색결과를 보여주지만, 회원가입을 하면, 1개월, 3개월, 6개월, 12개월별로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키워드가 어느 매체에서 파생되었는지 그래프로도 보여줍니다.

매체는 전체, 트위터, 블로그, 인스타그램, 뉴스별로 나누어서 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가 긍정적, 중립적, 부정적 단어와 연관되었는지도 원(써클)의 크기 및 색깔로 나타내어 줍니다. 

해당 키워드에 대한 감성별 연관 키워드를 통해 기획의 방향 및 콘텐츠를 선정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원문내용을 통해 일반인들의 실제적인 생각을 확인할 수 있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렇게 나온 결과는 제안서의 콘텐츠로도 상당히 도움이 되고, 발주사에게 신뢰감있는 데이터로 활용 가능합니다.

 

<썸트렌드 키워드 검색결과>

 

이렇게 썸트렌드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참고로 회원가입 없이 검색을 자주 하다 보면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접근을 차단하기도 하니 필요할 때 가끔씩 이용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